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아이퀘스트(이하 “회사”라 함)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 공개합니다. 보다 상세한 사항은 본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 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가입 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나.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취급합니다.
- 다.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 가. 보존항목
- 이름 ,휴대폰번호 , 생년월일, 성별, 서비스 이용기록 , 접속 로그, 계좌 정보(회원이 직접 오픈뱅킹 서비스를 통해 등록한 계좌) , 이체 이력(얼마 이체를 통한 이체에 한함)
- 나.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통신비밀보호법 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 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컴퓨터 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년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9조에 따른 본인확인정보 보관
- 게시판에 정보 게시가 종료 된 후 6개월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3년
- 부가가치세법 제16조에 근거
- 회원 가입시 회원의 동의를 받은 보유 및 이용기간동안
- 다. 보존기간
- 사업자/단체 홈페이지 탈퇴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 관계 정산시까지
- "나. 보존근거"에 해당할 경우 해당 근거에 따라 보관
3. 휴면계정
- 가. “회원”이 1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 해당 “회원”의 계정을 “휴면계정”으로 분리하고 해당 계정의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나. 이 경우 “회사”는 “휴면계정” 처리 예정일로부터 30일 이전에 해당 사실을 전자메일, SMS 중 하나의 방법으로 사전 통지하며, “회원”이 직접 본인확인을 거쳐, 다시 “서비스” 이용 의사표시를 한 경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 다. “휴면계정”으로 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는 1년간 보관 후 지체없이 파기한다.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가. 수집항목
- 회사명, 사업자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담당자,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주소, 이메일주소 등.
- 나.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브라우저 종류 및 OS, 검색어, 서비스 이용 기록
- 이용자의 사용 휴대폰 단말기 종류 및 OS
- IP Address,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 대표자명, 업태, 종목, 상호, 우편번호, 팩스번호, 주소, 결제기록, 쿠키
5. 개인정보 관련 고충사항 처리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를 비롯한 이용자 고충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고객센터’를 통해 궁금한 사항을 문의하며, 필요한 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 업무를 수행하는 부서를 두고 있습니다. 고객센터를 통한 고충 처리가 충분하지 않을 경우 아래 부서로 연락을 취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1600-4648 (내선4)
개인정보 보호업무 수행 부서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연락처: iquest@iquest.co.kr / 02-2025-4630